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이나 은행업무 등 요즘에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닙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에서 돈을 내고 발급받았다면 요즘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보시지 않은 분들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동사무소 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야겠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1.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검색 포털 검색창에 "정부24"를 적고 엔터를 치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에 "주민등록등본(초본)"이 보이신다면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 들어가시면 많은 증명서들중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선택할 창이 뜨는데, 주민등록등본을 선택 후 세대주 성명, 주소 등 이상 없는지 한번 확인해 주시고 변경사항이 없으면 그대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대략 3~5초 정도 지나면 요청하신 민원처리가 완료됩니다.
4. 마지막으로 민원신청 완료되면 자동으로 서미스 신청내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내가 신청했던 자료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 후 문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하나로 동사무소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도 정말 좋지 않으세요? 동사무소 갈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참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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